소액투자서비스는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 펀드 상품을 보유해야 가입이 가능했던 기존 서비스에 ‘적금 상품’ 군을 추가했다. 상품 선택 폭을 넓히면서 신한금융그룹 내 자산관리 콘텐츠 기능을 강화했다.
투자 방식에 대한 고객 이해도를 높이고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대화형 UI’와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도입했다. 저축에 대한 동기부여를 높이기 위해 메인 화면에 ‘저축 달성률 게이지’를 배치했다.
고객의 실제 카드 사용 데이터를 반영해 가장 유리한 투자 방식과 금액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소액투자 목표설정’ 기능도 신설했다. 보다 효율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소액투자서비스는 카드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저축을 유도함으로써 ‘돈 버는 소비’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라며 “이번 업그레이드에 이어, 제휴사 협약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자동저축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액투자서비스’는 신한은행 쏠(SOL), 신한카드 PayFAN, 신한금융투자 i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에 탑재된 신한금융그룹 통합 모바일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