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경기도-남양주시 진실게임, 의혹 중심은 이재명”

김기덕 기자I 2023.05.23 09:56:37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서 이재명 행적 비판
과거 경기지사때 남양주시에 위법 감사 진행
“경기도정, 이재명 산하 범죄집단과 마찬가지”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23일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과거 경기도지사 시절 당시 남양주시에 대한 정치 탄압과 정치 보복 등 진실게임의 전말이 드러나고 있다”며 “과거 이 전 지사의 (남양주시에 대한) 위법 감사에 대한 수사를 검찰이 재개했다”고 말했다.

이 사무총장은 “이재명 경기지사 시절 경기도는 남양주시가 경기도용 재난지원금을 지역화폐가 아닌 현금 지급을 했다고 9차례 표적감사를 했다”며 “당시 경기도 감사부서는 이재명 언론기사에 댓글을 단 공무원을 겁박하고, 커피 상품권 20장을 보내줬다고 무리한 중징계 처분을 내리는 등 정치보복의 전형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 사무총장은 또 이재명 전 지사의 지난 행적에 대해 뿌리 깊은 토착 비리의 몸통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이 전 지사는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 정책을 부천시장이 거부하자 도정 방해라며 결국 부천시장으로부터 백기 투항을 하게 만들었으며, 남양주시 하천정비사업 성과 가로채는 등 조폭같은 행태를 보였다. 만약 이게 사실이라면 당시 경기도정은 공공기관이라기보다는 이재명 산하 범죄집단이라 불러야 한다”고 거세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는 최근 대장동 게이트 비롯한 본인의 범죄행위에 대해 무리한 기소라고 주장하지만 이 말을 믿을 국민은 없다”며 “썩을대로 썩은 부패한 권력은 아무리 감추려 해도 감출 수 없다. 이재명의 민주당은 국민의 따가운 시선을 명심하고 이제라도 제자리 돌아오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왼쪽 두번째)와 박대출 정책위의장(왼쪽 첫번째), 이철규 사무총장(왼쪽 세번째) 등이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