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이준코스메틱·제이준에이치앤비, 중동에 560억원 화장품 수출계약

유준하 기자I 2020.07.08 09:27:37

370억원 규모 1차 수출계약 확대

[이데일리 유준하 기자] 제이준코스메틱(025620)의 계열사 제이준에이치앤비는 사우디아라비아 ‘다나누어’와 560억원 규모의 아이겔패치, 볼륨톡스, 프리미엄 브랜드 르소메 화장품 등에 대한 확대 수출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제이준코스메틱과 다나누어사가 지난 1일 GCC 6개국 확대 계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이준코스메틱)
이번 계약은 지난 3월 체결한 370억원 규모의 1차 수출계약을 확대한 것으로 기존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레이트 외 바레인, 카타르, 오만, 쿠웨이트 4개국이 추가돼 수출국이 6개국으로 확대됐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제이준에이치앤비가 사우디아라비아 기업 다나누어에 370억원 규모 아이겔패치, 볼륨톡스, 프리미엄 브랜드 르소메 화장품 등에 대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달 8일 밝힌 바 있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마스크팩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난 제이준코스메틱의 마스크팩, 기초, 색조 제품 등과 더불어 바이오코스메틱을 지향하는 제이준에이치앤비의 프리미엄 화장품 르소메와 더마화장품 메타셀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볼륨톡스 제품들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체 수출업무는 1차 수출계약 당시와 마찬가지로 제이준에이치앤비와 경기도 선정 우수업체인 ‘에스알파트너스’가 맡게 된다.

제이준코스메틱 관계자는 “1차 수출계약으로 아이겔 패치 등이 중동에서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해 확대수출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면서 “이미 첫 주문이 진행됐고, 추가 주문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향후 중동뿐 아니라 동남아,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등 신흥 해외시장 공략을 통해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