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홍준표 "與, 70대 넘는 노년층 지지만 걸구하는 정당"

이윤화 기자I 2024.04.12 10:25:45

홍준표 대구시장, 연일 국민의힘 지도부 비판 목소리
"한동훈, 대권놀이·정치 아이돌 착각해 당 말아 먹어"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은 12일 “이제 70대가 넘는 노년층 지지에만 걸구(乞求)하는 정당이 미래가 있을까?”라면서 비판했다.

홍준표 시장은 이날 오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우리가 야심차게 키운 이준석이도 성상납이란 어처구니없는 누명을 씌워 쫒아 내고, 용산만 목매어 바라보는 해바라기 정당이 되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뉴스1)
그는 “천신만고 끝에 탄핵의 강을 건너 살아난 이당을 깜도 안되는 황교안이 들어와 대표놀이 하다가 말아 먹었고, 더 깜도 안되는 한동훈이 들어와 대권놀이 하면서 정치 아이돌로 착각하고 셀카만 찍다가 말아 먹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어 그는 “이당 안에서 인물을 키우거나 찾을 생각은 하지 않고, 당밖에서 셀럽을 찾아 자신들을 위탁하는 비겁함으로 이당은 명줄을 이어간 것”이라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전날(11일)에 이어 연일 4·10 총선 패배에 대한 책임이 국민의힘 지도부에 있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그는 전날도 11일 대구시청 기자실을 찾아 “이번 선거는 시작부터 잘못된 선거였다”며 “정권의 운명을 가름하는 선거인데 초짜 당 대표에 선거를 총괄하는 사람이 또 보선으로 들어온 장동혁이었고 거기에 공관위원장이란 사람은 정치를 모르는 사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사람들에게 어떻게 중차대한 선거를 맡겼는지, 출발부터 안 된다고 봤다”면서 “총선 기간 여당 선거 운동 중 기억에 남는 것이 무엇이 있었느냐”고 되묻고 “(비대위원장이) 동원된 당원들 앞에서 셀카 찍던 것뿐이었다”고 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 `코인 논란` 김남국, 민주당 우회 복당하나 - 이기인, 개혁신당 대표 출마선언…“자유정당 모습 보이겠다” - 與, 원내대표 레이스 본격화…이철규 대세론 속 중진들 눈치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