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홍익표 "文정부 집값 통계 조작? 현정부 자작극"

김유성 기자I 2024.02.28 10:05:28

28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
"윤성원 전 차관 구속영장 기각, 자작극 확인해준 셈"
"경제와 민생 뒷전이고 정치보복만 일삼아"

[이데일리 김유성 김범준 기자]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부에서 제기됐던 문재인정부 당시 집값 통계 조작 혐의가 ‘자작극’이라고 주장했다. 전날(27일) 문재인 정부 시절 재직했던 윤성원 전 국토교통부 제1차관의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을 두고 이 같이 밝힌 것이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28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홍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통계조작 의혹에 대한 두 번째 구속영장이 기각됐다”면서 “이번 기각 결정은 통계 조작 의혹이 윤석열 정부의 사실상 자작극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해준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실체도 없는 의혹 제기로 무리한 영장을 청구하고 표적수사를 한 것”이라며 “검찰의 연이은 구속영장 청구는 윤석열 정권의 편집증적인 정치 보복에 몰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제와 민생은 뒷전이고, 정치보복만 일삼는다면 국민의 준엄한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며 “이번 4월 총선은 이러한 정치 보복을 일 삼고 민생경제를 파탄 낸 윤석열 정부에 대해 국민들의 심판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홍 원내대표는 정부의 반도체 산업 육성 전략에 대한 비판도 했다.

그는 “정부의 반도체 산업 육성 전략이 일본, 대만 등 경쟁국과 비교해 부족하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며 “국회도 관련 입법을 도와주고 있는데, 정부는 뭘 하고 있나”라고 물었다.

그는 “반도체는 국가 명운이 걸린 산업”이라며 “반도체 특사 파견 등 동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두 강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