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비트, 상장 대상 암호화폐 투표로 뽑는 '에이팟마켓' 시작

이재운 기자I 2019.01.07 09:15:02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 올비트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가치를 검증하는 집단지성 기반 서비스 ‘APOT(에이팟) 마켓’을 개설한다고 7일 밝혔다.

APOT 마켓은 투표에서 활용되는 토큰인 APOT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마켓으로 초기 토큰 프로젝트 거래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해 스캠 프로젝트들을 가려내고, 경쟁력을 갖춘 우수 프로젝트들을 선별하여 해당 우승 프로젝트들의 높은 공신력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나아가 우승 프로젝트들이 대중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활동 지원 및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이를 기념해 ‘APOT 마켓 경쟁 이벤트’를 한 달 가량 진행한다. 7일부터 20일까지 올비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25일 5~8개의 경쟁 프로젝트 발표 이후 3월 4일까지 총 3개의 우승 프로젝트를 발표할 예정이다.

우승 팀에게는 올비트 거래소의 BTC 및 ETH 마켓 상장과 업비트 KRW 마켓 상장 추천 이외에도 베트남 3박 5일 여행권과 맥북에어 등을 증정한다.

이익순 올비트 대표는 “APOT 마켓은 올비트의 철학이 적극 반영된 서비스로 집단지성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발굴 및 성장 지원하여 올바른 암호화폐 거래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APOT 마켓에서 검증된 우수 프로젝트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견고한 발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