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 국내 출시

김보경 기자I 2021.04.20 09:50:10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글로벌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하이네켄 0.0’를 출시하며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0일 밝혔다.

논알콜 맥주 ‘하이네켄 0.0’
하이네켄 0.0는 현재 전 세계 주류업계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논알콜 맥주 시장에서 세계 1위 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으로 유럽, 북미, 남아프리카, 러시아, 호주를 비롯한 세계 94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식품산업통계정보(FIS)에 따르면 전 세계 논알콜(무알콜 및 비알콜 포함) 음료 시장은 2024년까지 연평균 23.1%의 성장세를 기록할 전망으로 같은 기간 맥주 시장 예상 성장률의 7배에 이르는 성장 속도다.

하이네켄 0.0는 저칼로리, 알코올 걱정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하이네켄 오리지널이 가지고 있는 청량감과 풍미, 부드러운 바디감을 그대로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네켄 오리지널과 동일한 제조 공법으로 만든 후 발효공정 후에 발생하는 알코올만 추출해 본연의 맛을 담아냈다. 알코올 도수는 0.03% 미만으로 법적으로는 비알콜성 성인음료에 해당되며 식품유형은 혼합음료로 구분된다. 알코올 함량 0.03%는 원료의 발효 공정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극소량의 알코올이며, 이는 빵 같은 베이커리 제품 혹은 과일쥬스, 바나나와 같은 일반 식품 등과 비교해 봐도 매우 낮은 함량치다. 칼로리는 100㎖ 당 21㎉ (330㎖에 총 69㎉)로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맥주의 맛은 좋아하지만 알코올의 영향을 받고 싶지 않은 상황에서 하이네켄 제로는 새로운 선택이 될 수 있다. 일할 때, 운동할 때, 음식을 즐길 때 등 일상 속에서 기존에 맥주를 마실 수 없거나 마시지 못했던 순간에도 알코올과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하이네켄0.0은 150㎖, 330㎖, 500㎖캔과 330㎖병, 총 4종으로 출시된다. 패키지 디자인은 하이네켄 오리지널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라벨과 뚜껑을 블루 컬러로 변경해 논알콜 맥주로서의 차별점을 강조했다. 5월 1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및 편의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박지원 하이네켄코리아 마케팅상무는 “이미 전세계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하이네켄 제로의 맛과 품질력으로 국내 논알콜 맥주 시장 내 우위를 확보하고 시장을 재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