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부동산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김민정 기자I 2016.11.09 09:30:05
한국자산관리연구원 고종완 원장(왼쪽),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준엽 본부장(오른쪽)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과 성운엠엔씨 공동으로 2회에 걸쳐 양일간 ‘저성장, 저금리, 저출산, 고령화 시대의 맞춤투자전략‘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주최 측인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준엽 본부장은 “우리 사회가 직면한 4대 직면과제 저출산, 저금리, 저성장, 고령화로 인한 대변혁의 시기에 가장 큰 위기의식을 느끼는 중장년층들의 대응전략을 부동산투자 측면에서 모색해보는 유익한 세미나가 되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특히 2017년부터 생산가능인구수(15~64세)가 감소하고, 출산율 저하로 인한 인구절벽을 앞둔 현실적 문제에서 ‘나의’ 부동산 시장 대응 전략과 ‘전문가의’ 판단을 비교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1차 세미나는 18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23번지(강남역 8번 출구) ‘서초 어반하이’모델하우스에서 오후 2시~3시30분까지 열린다. 2차 세미나는 19일 인천 남동구 구월남로 129번지(인천시청 앞) ‘주안 지웰에스테이트’ 모델하우스‘에서 오후 2시~3시30분까지 열린다.

세미나 순서는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준엽 본부장의 부동산 시장 동향 보고에 이어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인 고종완 박사의 ‘인구 대변혁기의 부동산 맞춤투자전략’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고종완 박사는 국내 최고의 자산관리 전문가로 한양대 도시융합대학원 특임교수,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초빙교수, TV조선 고정출연,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자문위원,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 ‘부동산투자는 과학이다’ 등이 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별도의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 사전 신청자에 한해 좌석이 제공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