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전문가 ‘마스터클래스’ 오픈

이대호 기자I 2021.01.22 09:24:40
김이나 X 엑스퍼트 이미지 (사진=네이버 제공)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네이버(035420)는 지식iN 엑스퍼트에서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 ‘바이블(ViBLE)’과 제휴를 맺고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배울 수 있는 ‘마스터클래스’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김이나 작사가의 작사 클래스를 비롯해, 정샘물의 메이크업 아트 클래스, 정성화의 뮤지컬 클래스, 박찬암의 화이트해커 입문 클래스, 이용대의 배드민턴 클래스 등 전문가 6명의 클래스를 주문형비디오(VOD)로 만날 수 있다.

네이버는 바이블의 클래스 콘텐츠를 엑스퍼트와 꾸준히 연계하며 차별화된 마스터클래스 콘텐츠를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지식iN 엑스퍼트에서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 상품은 6700개에 달한다. 비즈니스, 운동, 취미 등 분야도 다양하다. 1대1 라이브 클래스, VOD 클래스 등 강의 형태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상반기 중에는 여러 명이 함께 수강할 수 있는 ‘그룹 클래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지식iN 서비스를 이끌고 있는 네이버 강춘식 리더는 “이번 제휴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어려웠던 마스터들의 ‘직강’을 듣는 색다른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는 더욱 쉽고 편리하게 비대면 수업을 받고, 더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온라인으로 비즈니스화할 수 있도록 클래스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