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루나솔라, 음반·음원차트 접수… 4세대 대표 걸그룹 '눈도장'

윤기백 기자I 2021.04.09 17:20:08
루나솔라(사진=제이플래닛)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루나솔라가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음원, 음반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남다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루나솔라는 지난 7일 두 번째 싱글 ‘솔라 : 라이즈’(SOLAR : rise)를 발매,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컴백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루나솔라는 음원 공개 직후 벅스 9위를 비롯해 멜론 최신 24Hits 차트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터차트에서는 음반 판매 일간 18위에 오르며 루나솔라의 영향력을 과시했다.

무대에 대한 호평도 뜨겁다. 루나솔라는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공개한 ‘다다다’(DADADA) 무대를 통해 넘치는 에너지와 텐션으로 무대를 즐기는 모습으을 보여주며 눈과 귀가 즐거운 무대를 선사했다. 네티즌들은 “무대가 신나니 너무 좋다” “노래도 좋고 라이브도 잘하네” “루나솔라 너무 멋있다” 등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루나솔라의 싱글 2집 ‘솔라 : 라이즈’의 타이틀곡 ‘다다다’는 ‘다다다 내 마음대로 하겠다’고 외치는 밝은 선언과 같은 곡이다. 보아, 현아, EXID, 에이핑크의 곡을 작곡한 BXN, KEEBOMB이 루나솔라만의 개성을 살려 작업한 곡이다. 다채로운 구성과 전개가 매력적인 곡으로, 떼창과 코러스가 조화를 이뤄 듣는 재미가 가득한 멜로디와 함께 루나솔라만의 에너지를 듬뿍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루나솔라 리더 이서가 작사에 참여한 ‘론니’도 수록됐다. 이서는 뛰어난 라이브 실력은 물론 퍼포먼스뿐 아니라 작사 실력까지 뽐내면서 ‘성장형 아티스트’로 주목바독 있다.

루나솔라는 오늘(9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다다다’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