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롯데케미칼,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김정유 기자I 2021.07.02 09:55:16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롯데케미칼(011170)은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14번째 발간된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관련 국제기구 ‘GRI’가 권고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표준’에 따라 작성됐다. ESG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자, 평가사가 요구하는 ‘MSCI(글로벌투자기관) ESG 평가’ 내용과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SASB(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가 요구하고 있는 정보도 담겼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보고서에서 △친환경사업강화 △자원선순환확대 △기후위기대응 △그린생태계조성 등을 4대 핵심과제로 설정했다. 이를 통해 오는 2030년까지 탄소배출량 증가 없는 탄소중립 성장을 펼쳐나가겠다는 ESG 경영전략 및 친환경 목표 ‘그린 프로미스 2030’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또 투자확대, 전문인력 확대, 제도개선, 내부 역량강화 등 4대 중점 안전환경대책과 미래 신사업 추진 내용도 소개했다.

김교현 롯데케미칼 통합 대표이사는 “롯데케미칼이 추구하는 비전은 단순히 재무적 성과를 넘어 우리가 속해 있는 사회, 국가 그리고 인류 발전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존경받는 기업이 되는 것”이라며 “올해는 그린 프로미스 원년으로, 롯데케미칼은 친환경 화학소재회사로 거듭남과 동시에 가장 안전한 사업장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롯데케미칼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