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한익스프레스에 멀티형 산업안전체험관 구축

이윤정 기자I 2022.08.17 09:40:5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대한안전교육협회(이하 협회)는 이천시에 위치한 ㈜한익스프레스 남이천센터 내에 근로자를 위한 멀티형 안전체험존을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대한안전교육협회)
㈜한익스프레스는 지속적인 성장과 근로자의 안전 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이번 산업 안전체험존을 조성했다. 주요 체험존은 △소화기 시뮬레이터 체험존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체험존 △토탈안전 솔루션 키오스크 WHO 체험존으로 구성하였으며 특히 소화기 시뮬레이터 체험존에서는 소화기 종류와 기초적인 사용법을 숙지하고 물류창고 및 특수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상황을 체험형식으로 배워볼 수 있다.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 체험존에서는 실제 응급상황 발생 시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하임리히법 심폐소생술을 비롯해 AED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더 나아가 VR 산업 안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키오스크 WHO존은 VR 기기를 사용해 실제 현장 상황처럼 생동감 넘치게 체험해 볼 수 있어 근로자의 안전 교육에 대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성호 협회 회장은 “다양한 산업 재해 사례를 분석해 각종 안전체험교육의 방식을 다각화한 콘텐츠의 지속적인 개발로 안전 교육 효과를 높여갈 계획”이라며 “갑자기 발생하는 사고상황에서도 안전하게 행동·대처하는 방법을 미리 인지하고 있어야 어떠한 응급 상황에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다”고 근로자 안전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협회는 산업 안전체험관, 지진대피 체험관, 멀티형 생활 안전 체험관 구축과 더불어 한국가스공사 이동식 산업안전체험관 구축과 교육까지 진행하고 있다. 또한, 근로자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교육 및 직무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협회의 안전 체험관 구축과 온라인 안전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