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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G생명 정문국 사장, 청년 CEO와 간담회

박기주 기자I 2016.08.23 09:36:17
정문국(오른쪽 첫번째) ING생명 사장이 23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청년 CEO 고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ING생명 제공)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ING생명은 정문국 사장이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청년 CEO 고객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 자리는 ING생명 고객 서비스 제도인 ‘고객스마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정 사장은 청년 CEO 고객 5명을 만나 ING생명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직접 듣고, CEO로서의 고민과 공감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 사장은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는 의미에서 매 분기 고객을 직접 방문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이관고객, 5월에는 가족고객을 방문해 다양한 고객층의 의견을 청취한 바 있다.

고객스마일 프로그램은 고객이 보험상품에 가입한 이후 3개월 이내에 담당 FC가 방문해 다시 한번 가입 상품을 안내하고 1년·2년이 되는 시점에 계약 재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은 △인생 주기별 라이프 사이클 체크 △기계약 보장내용 리뷰 △미청구 보험금 여부 확인 △고객 혜택 및 서비스 이용(고객센터, 모바일센터 앱 등) 안내 등을 받게 된다.

ING생명은 2014년 11월 이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시한 이후 약 43만 명의 고객을 재 방문해 보장 내용을 점검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정 사장은 “고객스마일 프로그램과 영업활동관리 모델 아이탐(i-TOM) 등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제대로 된 고객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실천하는 차별화된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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