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특징주]씨에스윈드, 美 IRA 세제혜택 확대 소식에 강세

이용성 기자I 2023.05.15 09:25:00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미국 정부가 풍력과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 시설을 대상으로 세액공제 혜택을 확대하는 방안을 발표하면서 씨에스윈드(112610)가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15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18분 현재 씨에스윈드는 전 거래일 대비 7.39% 오른 8만1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12일(현지시간) 미국 재무부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상 미국 콘텐츠 보너스(domestic content bonus) 규정을 발표하며 추가 세액공제 지침을 공개했다.

해당 지침에는 태양광 시설에 쓰이는 모듈이나 인버터 등 부품이 40% 이상 미국산이면 이 혜택을 받는 내용이 담겨있다. 미국에서 생산한 부품을 사용하면 총 40% 세제 혜택이 가능한 셈이다. 이는 미국 정부가 자국산 제조 역량을 강화하려는 취지다.

이에 따라 국내 태양광, 풍력 업체 등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증권가에선 내다보고 있다.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미국과 유럽은 자국 내에 풍력, 태양광 설치 수요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확대하기 위한 정책을 시작했는데 이는 자국 내에 있는 업체들을 보호하고 성장시키기 위한 방향이어서 씨에스윈드 등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한 국면”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