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출시되는 협업 제품은 티셔츠 9종과 모자 4종, 에어팟 케이스 2종, 에코백 1종, 양말 2종 등 총 18종의 다양한 의류 및 패션 잡화로 구성됐다. 아크메드라비는 2017년 론칭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 매출 4억원으로 시작해 2019년 486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K-패션 브랜드다.
|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인 언택트 마케팅도 펼친다. 카카오프렌즈는 해당 컬렉션의 공식 출시에 앞서 2일 오후 7시 40분부터 9시까지 8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티셔츠 9종과 모자 4종, 양말 2종을 선 판매한다. 또한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선물하기를 통해 동일 제품의 선 판매를 진행한다.
카카오쇼핑 라이브 구매 고객에게만 주어지는 특별 혜택도 마련됐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 시 전 제품 10% 할인 및 무료 배송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자 전원에게는 노트북 스티커 6종을, 선착순 20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한정판 아크메드라비 키링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방송 중 쇼호스트가 공개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특정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히든 키워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젊은 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아크메드라비와의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의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분야를 막론하고 신선한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카카오프렌즈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프렌즈 아크메드라비 협업 콜렉션 전 제품은 오는 9일부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강남점, 홍대점, 부산점)와 자사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아크메드라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