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8K 골드` 애플 워치, 공개되지 않았던 가격은.. "125만원 안팎"

박지혜 기자I 2014.09.16 10:02:06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내년 초 발매될 애플 워치 ‘이디션 컬렉션’의 가격이 1200달러(약 125만원) 안팎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

15일(현지시각) 미국 CBS 뉴스 인터넷판은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의 분석을 인용해 이같이 관측했다.

이에 따르면 패션·액세서리업계 전문가들은 지금까지 공개된 애플 워치 이디션 컬렉션의 크기 등 제원을 바탕으로 전망치를 구했다.

테크크런치가 액세서리 전문가들에게 검토하도록 한 결과 애플 워치의 골드 케이스를 만드는 데 600달러가 소요되며, 전자 기기와 마진을 감안한 소매 가격이 약 1200달러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 워치 ‘이디션 컬렉션’(사진=애플 홈페이지)
앞서 지난 9일 애플은 미디어 행사를 통해 워치를 공개하면서 케이스가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애플 워치’, 경량 알루미늄으로 된 ‘애플 워치 스포츠’, 18캐럿(K) 금으로 된 ‘애플 워치 이디션’ 등 3개 컬렉션으로 출시한다고 설명다.

이때 이 제품군의 최저 가격이 349달러라고 발표했으나 이디션 컬렉션 등 고가 제품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다.

또 애플은 ‘이디션 컬렉션’이 “일반 금의 최대 2배 강도를 지니도록 애플 금속공학자들이 특별히 개발한 18K 금으로 만들어진다”고 밝혔을 뿐 케이스 전체가 금인지, 표면만 도금한 것인지 확실히 하지 않았다.

애플 워치 ‘이디션 컬렉션’의 가격은 금 시세, 디스플레이 표면의 사파이어 글라스 등 시세에 따라 유동적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애플 ‘아이폰 6·6+’ 공개

- 애플 아이폰6 2차 출시국에 '한국' 제외..빨라야 10월 - 애플페이, 비자카드와 유럽시장 진출 추진 - 아이폰6 잘 나가도.. 삼성은 괜찮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