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하공전, 서울직업박람회서 창의력 체험부스 운영

이종일 기자I 2023.07.13 10:12:23
청소년이 12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서 디자인 창의력 발상 체험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 = 인하공전 제공)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인하공업전문대는 12~15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2023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참가해 디자인 창의력 발상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대면행사이다. 청소년들이 참여해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을 할 수 있다.

인하공전 산업디자인학과가 운영하는 디자인 창의력 발상 체험 부스는 참가자가 원하는 밑그림을 선택해 자유롭게 디자인을 완성하는 활동을 지원한다. 참가자마다 개성을 살려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고 창의력을 높일 수 있다고 인하공전은 설명했다.

장은석 인하공전 산업디자인학과장은 “디자인 창의력 발상 체험을 통해 참가자는 단순한 밑그림이지만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한 발상의 전환을 통해 창의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인하공전 산업디자인학과는 1974년부터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력과 디자인 기술, 마케팅 능력을 향상해 시각디자인, 디지털디자인, 제품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디자인의 산업적 가치를 충족시키는 디자이너를 양성해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