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대통령선거가 궁금하면 청남대로 오세요”

문승관 기자I 2022.02.17 10:33:36

충북도, 20대 대선 특별홍보전 개최

[이데일리 문승관 기자] 충청북도 청남대관리사업소는 이달 15일부터 대통령선거일인 3월9일까지 대통령기념관(별관) 2층 영상실에서 제20대 대통령 선거 특별홍보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가 준비한 이번 특별홍보전에서는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선거 특별전시’를 주제로 대통령선거와 관련한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점에 따라 2개의 이미지가 번갈아 나타나는 렌티큘러를 이용한 입체로 보는 선거이야기, 투표 및 사전투표방법, 나만의 기념엽서 만들기, 로고라이트 포토존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대통령선거와 관련한 다양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기프티콘도 지급한다. 이번 대통령선거 특별홍보전은 지난해 청남대와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가 올바른 선거문화 확산과 민주시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후 두 번째 결과물이다.

앞서 양 기관은 지난해 8월부터 초대 이승만에서 19대 문재인까지 역대 대통령선거 관련 사료를 관람하고 투표체험을 할 수 있는 대통령선거 상설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오유길 청남대관리사업소장은 “대통령별장 청남대에서 제20대 대통령선거 특별홍보전을 개최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예비유권자를 비롯한 많은 유권자가 선거에 대한 관심과 소중한 권리 행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청북도 청남대관리사업소는 이달 15일부터 대통령선거일인 3월9일까지 대통령기념관(별관) 2층 영상실에서 제20대 대통령 선거 특별홍보전을 진행한다.(사진=충청북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