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올레드 TV, '올해 최고 게이밍 TV' 선정…"해외 사로잡았다"

배진솔 기자I 2021.11.29 10:00:00

美매체 "게임을 위한 최고 TV"…英, 찬사보내
압도적 화질·뛰어난 응답속도·그래픽 호환기능 등

[이데일리 배진솔 기자] LG전자(066570) 올레드 TV가 게이밍 성능으로 해외 유력 매체들이 선정한 ‘올해 최고 게이밍 TV’를 석권했다.

LG 올레드 TV가 차원이 다른 게이밍 성능으로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연이어 올해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됐다. 사진은 모델이 LG 올레드 TV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모습.(사진=LG전자)
LG전자는 올해 선보인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evo·G1)가 최근 영국에서 열린 TV 비교 평가(HDTVtest Shootout)에서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LG 올레드 TV(C1)를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하고 “올해 최고 TV일 뿐만 아니라 게임을 위해 구입할 수 있는 최고 TV”라고 호평했다. 영국 IT 매체 트러스티드리뷰는 LG 올레드 TV(C1)에 평가 점수 5점 만점과 함께 ‘적극 추천’하며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했다. 매체는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탁월한 성능으로 게이머나 영화 감상자에게 더 매력적인 TV”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영국 IT 매체 왓하이파이도 LG 올레드 TV(C1)에 대해 “현재 이보다 뛰어난 게이밍 TV는 없다”며 올해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했다. 이 제품은 “현재 구입할 수 있는 최고 TV 중 하나로 탁월한 화질과 완벽에 가까운 기능을 갖춘 TV”라는 찬사와 함께 5점 만점을 받았다. 이 밖에도 LG 올레드 TV는 △미국 포브스 선정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시리즈 X를 위한 최고의 TV’ △영국 T3가 뽑은 ‘플레이스테이션5·엑스박스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 △미국 윈도우센트럴의 ‘올해 최고 게이밍 TV’ 등에서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 올레드 에보는 차세대 올레드 패널에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해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한다. 매체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제조사의 제품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LG 올레드 에보는 뛰어난 화질, 응답 시간, 게임 성능 등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LG 올레드 TV는 자발광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은 물론이고 △1ms 응답속도 △지싱크호환과 라데온프리싱크와 같은 그래픽 호환 기능 △간단한 조작만으로 게임 장르별 화질·음질 등 게이밍 환경을 최적화해주는 게임 옵티마이저 △폭넓은 HDMI 2.1 지원 등을 두루 갖춰 호평받았다.

또 LG 올레드 TV는 업계 최초로 4K(3840×2160) 120Hz 주사율에서도 차세대 게이밍 특화 영상처리기능 ‘돌비비전 게이밍’을 지원한다. 일반 영상뿐 아니라 게임 환경에서도 돌비의 영상기술인 돌비비전과 입체음향기술인 돌비애트모스를 모두 지원해 게이머들은 더 실감 나는 영상과 사운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한층 더 진화한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올레드 TV가 차원이 다른 게이밍 성능으로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연이어 올해 최고 게이밍 TV로 선정됐다. 사진은 LG 올레드 TV(모델명: C1) 제품 이미지(사진=LG전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오늘의 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