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T 무결점서비스 첫 작품 `24시간 트위터 상담`

양효석 기자I 2011.01.27 09:41:38

스마트폰전문 트위터 `@olleh_mobile`서 24시간 서비스

[이데일리 양효석 기자] 올해를 `무결점 서비스` 시행의 원년으로 선언한 KT가 대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24시간 트위터 상담을 실시한다.

KT(030200)는 스마트폰 전문 트위터인 @olleh_mobile(올레모바일 트위터 계정)을 활용, 오는 31일부터 국내 최초로 24시간 연중 무휴 온라인 고객만족(CS)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KT는 지난해 하반기 국내 최초로 트윗지니어스 라는 스마트폰 전문가 그룹을 기업 트위터 운영에 도입해 세분화된 고객소통을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에는 고객센터의 스마트폰 상담사들을 투입해 24시간 전문적인 상담을 가능케 했다.

6명의 트윗지니어스들은 소비자 관점에서의 이용 안내, 서비스 이용 경험 등에 대한 답변을 담당하고, 17명의 전문 상담사들은 요금제, 개통·명의변경·해지 절차 안내 등 보다 전문적인 영역에서의 상담까지 확대 제공하게 된다.

KT는 일반상담사를 대상으로 스마트워킹을 도입해 상담사의 유연한 시간운용 및 공간 비용절감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향후 원격상담 시스템 추가구축을 통해 전문상담사까지 스마트워킹을 확대해 24시간 전문상담의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KT는 업계 최초로 지난해 2월 24시간 통신매장을 열고, 3월부터는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며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천중이다.

KT 개인마케팅전략담당 강국현 상무는 "트위터, 블로그 등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의 특성을 살려 고객과의 효과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이어령 "韓, 스티브잡스 탄생해야 진정한 IT강국"
☞[포토]KT "끼있는 영상콘텐츠 제작자들 오세요"
☞KT, 영상콘텐츠 제작시설 구축..`영세기업 지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