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윤화섭 시장, 국회의원들과 GTX-C 안산 유치 촉구

이종일 기자I 2021.06.11 09:38:25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 개최
"균형발전 위해 안산선 반영해야"

윤화섭(맨 오른쪽) 안산시장이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김철민(왼쪽서 3번째)·고영인(맨 왼쪽)·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기자회견을 열고 GTX-C 노선의 안산 연장을 촉구하고 있다.


[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은 10일 국회 소통관에서 안산지역 김철민·고영인·김남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기자회견을 열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의 안산 연장을 촉구했다.

이들은 “GTX-C노선 안산 유치는 안산시민의 오랜 염원으로 이를 외면해서는 안된다”며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함께 가능한 모든 방안을 모색해 안산시민의 염원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GTX-C에 안산선을 반영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경기서남부권의 균형발전과 철도 공공성 증진을 위해서이다”며 “안산지역을 반영하지 않을 경우 GTX 사업 목적을 무색하게 만들 것이다”고 주장했다.

윤 시장 등은 “GTX-C 노선을 안산에서 이용하게 되면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안산스마트허브)와 안산사이언스밸리 등을 고려할 때 우수한 인재·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힘이 될 것이다”며 “지역 균형발전과 국가 경쟁력 차원에서 반드시 안산지역이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국토교통부와 GTX-C 사업 참여를 신청한 컨소시엄 업체들에 안산시민의 염원에 부응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