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세계의 이색 곤충 3종, 레고로 만난다…ASMR까지

한광범 기자I 2023.08.29 10:01:55

레고 아이디어 곤충 컬렉션 출시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레고그룹(LEGO Group)이 다양한 서식지의 곤충을 테마로 한 ‘레고 아이디어 곤충 컬렉션(LEGO Ideas The Insect Collection, 21342)’을 출시한다.

다음 달 7일 출시되는 신제품은 레고 팬의 창작품을 실제 제품으로 개발하는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을 통해 탄생한 50번째 제품이다.

과학과 미술 애호가인 스페인의 레고 팬 호세 마리아 페레스 수에로가 출품한 창작품이 1만표 이상의 지지를 얻으며 제품화가 결정됐다.

‘레고 아이디어 곤충 컬렉션’은 총 1111개의 브릭으로 파란 모르포 나비, 헤라클레스 왕장수풍뎅이, 왕사마귀 등 곤충 3종을 실제 크기 그대로 재현했다.

이국적인 생김새와 관절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구현했을 뿐 아니라 각 곤충의 서식지 환경을 섬세하게 표현한 전시용 스탠드까지 포함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레고그룹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성인 팬들이 조립과 휴식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각 곤충의 소리를 모티프로 한 레고 ASMR 플레이리스트 ‘그린 노이즈(Green Noise)’를 새롭게 공개했다.

저명한 폴리아티스트(효과음 전문가) 사나 켈리(Sanaa Kelley)와 손잡고 제작한 4개의 트랙은 레고 브릭의 소리로 자연을 연상시킨다. 레고그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레고 아이디어 곤충 컬렉션’은 다음 달 7일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레고 인사이더스 회원 및 오프라인 레고스토어 VIP 고객들은 4일부터 선구매 가능하다.

페데리코 베게르(Federico Begher) 레고그룹 제품 총괄은 “이번 제품은 자연과 곤충의 색상부터 생김새, 크기까지 그 본질을 레고 브릭으로 섬세하게 표현했다”며 “전 세계 팬들이 이번 제품을 통해 자연이 주는 휴식과 아름다움에 푹 빠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