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그넷나인, 솔브케어와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함지현 기자I 2022.09.29 09:47:37

코그넷나인, 아주그룹 인공지능 전문기업
헬스케어 블록체인 플랫폼과 상호 전문성 활용
정보보안 데이터 솔루션·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협력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아주그룹은 인공지능 전문기업 코그넷나인(COGNET9)이 헬스케어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솔브케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주그룹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블록체인 기술 및 인공지능(AI)·데이터에 대한 상호 전문성을 활용해 강력한 정보 보안 데이터 솔루션 및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코그넷나인과 솔브케어 간의 상호 협력사항으로는 △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수행을 위한 솔브케어의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상호 협력 방안 도출 △ 국내외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한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의 공동 기획 및 설계 △ 국내외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 비즈니스 기회 발굴 및 GTM(Go-To-Market) 전략 수립 등이다.

코그넷나인은 이용자들로부터 명확한 동의를 얻고 보안 및 규정을 준수한 방식으로 수집한 건강정보 및 개인정보를 분석하여 개인 맞춤 건강관리 및 관련 서비스를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계획으로, 플랫폼의 기획 및 설계를 위해 솔브케어와 협력한다.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 이미 검증된 솔브케어의 헬스케어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기술력을 활용하여 국내에 안정적인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솔브케어는 코그넷나인과의 협력을 통해 철저한 보안이 필요한 데이터의 동의여부 관리 기능을 활용, 거래당사자 간의 상호작용 및 거래가 안전하고 투명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양사 협업을 통해 국내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아울러 보안이 강화된 헬스케어 데이터의 관리와 활용을 위해 데이터의 수집, 가공부터 분석 및 활용까지 헬스케어 데이터의 라이프사이클을 일원화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까지 타겟으로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선호 코그넷나인의 COO는 “솔브케어와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에 활용될 개인의 건강겅보를 철저한 보안과 규정을 준수하며 활용함으로써 정부, 보험사 및 병원과 같은 기관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개인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보다 안정적으로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해 지속적으로 고객 니즈에 맞게 서비스를 개선하고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