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2020 채용 트랜드 kt&g와 함께 살펴보기

최민아 기자I 2020.10.26 09:23:27
[이데일리 최민아 기자]우리 일상의 많은 것들을 바꿔버린 코로나19는 이제 채용시장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진행한 기업들의 채용 프로세스에서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이는 취업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로 빠르게 자리 잡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롭게 자리 잡은 2020 채용 트렌드를 KT&G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살펴볼까 합니다.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역시 온라인 채용 설명회 개최인데요. 채용 설명회는 인사 담당자가 직접 채용 과정과 직무에 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인 만큼 취업 준비생들에겐 중요한 자리입니다.

KT&G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지원자의 안전을 위해 지난 9월 23일과 25일 총 2회에 걸쳐 채용 전문 사이트인 잡플렉스에서 언택트 방식으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요즘 대세인 AI 면접을 2019년부터 도입해 진행해왔는데요. 채용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인사전문가들이 평가한 1억 건 이상의 학습 사례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역량과 인성을 검증한다고 합니다.

특히 공정한 채용문화 정착을 위해 2008년부터 나이, 출신지역 등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채용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코로나19로 얼어붙은 경기에도 2019년과 유사한 수준으로 채용 규모를 유지했습니다.

앞으로도 KT&G는 지속적인 고용 창출과 적극적인 투자로 국가 경제에 기여하고자 노력한다고 하니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