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빗, 가상자산 적립식 구매 서비스에 '리플' 추가

임유경 기자I 2023.07.24 10:05:25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총 3개 자산 구매 가능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가상자산 적립식 구매 서비스에 리플(XRP)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빗 적립식 구매 서비스는 매일, 매주, 매월 등의 주기에 따라 반복해서 미리 지정해 둔 금액만큼 자동으로 가상자산을 살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번에 리플 지원을 추가하면서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까지 총 3개 가상자산을 적립식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코빗은 최근 리플의 발행사인 리플랩스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사이의 소송 약식 판결 발표 이후 리플 가격이 폭등하면서 전체 가상자산 중 시가총액 4위(코인마켓캡기준)에 오르는 등 리플에 대해 가상자산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를 반영했다. 또, 적립식 구매의 건별 한도도 종전 100만원에서 이번에 500만원으로 인상했다.

코빗에 따르면 적립식 구매 서비스는 가격 변동성이 높은 가상자산 시장에서 고객이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2022년부터 코빗의 가상자산 적립식 구매 서비스를 계속 이용한 고객들은 지난 18일 시세 기준으로 평균 30%를 초과하는 수익률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코빗은 고객이 설정한 조건에 따라 트레이딩 봇이 자동으로 가상자산을 매매할 수 있도록 하는 오토 트레이딩 서비스에 페페(PEPE), 수이(SUI), 아비트럼(ARB), 갤럭시(GAL)까지 총 4종의 가상자산을 새롭게 추가했다. 오토 토레이딩은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볼 수 있는 그리드 트레이딩 봇을 서비스화한 것이다.

이정우 코빗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코빗의 적립식 구매와 오토 트레이딩은 고객들이 편리하면서도 안정적으로 가상자산을 매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라며 “코빗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가상자산 투자 편의성 및 안정성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형태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