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김종인 "尹과 선대위, 큰 실수만 안 하면 정권교체"

권오석 기자I 2021.12.07 09:47:00

7일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첫 회의 개최
김종인 "일사불란하게 잡음 없이 진행해야 승리 장담"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7일 “윤석열 후보를 비롯해서 선거대책위원회가 별다른 큰 실수만 하지 않으면 정권을 가져올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지난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 공원 KSPO돔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첫 선대위 회의에서 “선거를 운용하는 주체가 일사불란하게 제대로 잡음 없이 진행해야만 승리를 장담할 수 있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중앙선대위에 참여하는 분들이 각자 내가 어떻게 하면 정권을 가져오는 데 효과적으로 임할 수 있을지 생각을 가지고 각자 가진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면 소기의 목적 달성하는 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앞서 지난 4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 승리를 가져왔던 김 위원장은 “정책 개발을 하는 부서에서 지난번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무엇이 그와 같은 승리를 가져올 수 있었는지에 대해 깊이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지난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나타난 민심의 향배가 식지 않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 민심을 어떻게 하면 우리가 그대로 굳혀서 내년 선거에 효과를 봐야 한다”고도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