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KISA ‘사이버 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김현아 기자I 2020.06.18 09:05:20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최초…”고객 자산 보호 만전”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공동 주최한 ‘2020년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 훈련은 사이버 공격 발생시 신속한 대응 및 협조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훈련이다. 구체적으로 ▲기업별 맞춤형 악성 이메일 전송을 통한 지능형지속위협(APT) 공격 대응 절차 점검 ▲대규모 디도스(DDoS) 공격 전송 후 복구체계 점검 ▲전문 화이트해커를 투입한 웹사이트 대상 모의 침투 등 실전형 훈련으로 진행된다.


이번 훈련은 지난 5월 1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됐으며, 국내 95개 기업이 참여해 이중 빗썸을 포함한 5개 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국내 유명 가상자산 거래소들도 참여했으나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빗썸이 유일하다. 빗썸은 디도스 훈련 간 최대 규모 트래픽 공격에 대한 방어와 불시 이메일 공격에서 뛰어난 대응 역량을 인정받았다.

빗썸은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보안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으며, 국제표준화기구의 정보보호 인증(ISO27001),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 인증(BS10012) 등을 획득했다.

외부 공격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강화 및 방어시스템 고도화는 물론,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임직원 대상 보안 교육도 상시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더 안전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고객이 믿고 거래할수 있는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소가 되도록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현아 뉴스룸 김현아

가상화폐 광풍 더보기

- 가상화폐로 500만원 벌면 50만원 과세…거래소서 원천징수 - 가상자산 거래소들, 특금법 시행전 투명성 확보 주력 - 바이낸스KR, 코인펌 ''가상자산 자금세탁방지'' 솔루션 도입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영상 뉴스

더보기

오늘의 포토

더보기

카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