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기업의 지속가능성',KT&G의 ESG경영

최민아 기자I 2021.03.26 09:41:46
[이데일리 최민아 기자]코로나 19 확산으로 기업들의 위기감이 고조되며 “사회가 지속가능하지 않다면 기업 역시 존속할 수 없다” 라는 명제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지속가능성장의 지표로 불리는 ESG에 더욱 주목하고 있는데요.

ESG경영은 더 이상 착한 기업을 위한 선택사항이 아니라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습니다.

KT&G ESG 전담 조직 ESG 기획팀 에너지환경 기술팀 ESG경영의 선두주자 KT&G역시 새롭게 ESG 기획팀, 에너지환경기술팀 등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하며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신설된 에너지환경기술팀은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계획을 추진하며 친환경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KT&G는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섰는데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소상공인, 사회 취약계층 지원 활동은 물론 인도네시아, 터키, 러시아에 진단키트와 구호 물품을 전달하는 해외 지원 활동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KT&G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KT&G는 2019년 지배구조 위원회를 신설하여 이사선임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등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우수한 지배구조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 결과, KT&G는 국내외 다양한 ESG 평가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체제 구축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사회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KT&G의 ESG경영은 계속됩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