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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소맥러 겨냥 ‘갓생폭탄맥주’ 출시

윤정훈 기자I 2022.05.24 09:34:02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소맥’ 느낌 잘 살린 ‘갓생폭탄맥주’ 선봬
GS25 MZ직원 모임 ‘갓생기획’, 소맥 최적 비율로 구현
알코올 도수 6.0..부드러운 소맥을 간편하게 즐기기에 제격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소맥 애주가들을 위한 알코올 도수 6.0도의 모디슈머 캔맥주 상품이 출시됐다.

GS25 모델이 GS25의 갓생폭탄맥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이달 25일부터 전국 GS25에서 갓생폭탄맥주를 선뵌다고 24일 밝혔다.

갓생폭탄맥주는 각종 SNS에서 소맥 제조 최적의 레시피로 알려진 ‘소주 1/3잔 + 맥주 1/2잔’ 비율의 맛을 잘 구현한 모디슈머 맥주다. 모디슈머는 ‘modify’와 ‘consumer’의 합성어로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갓생폭탄맥주는 GS25의 MZ세대 직원들이 자신들만의 이른바, ‘인생템’을 기획하고 싶다는 취지로 모여 출범한 ‘갓생기획 프로젝트’가 기획했다. 알코올 도수는 6.0도이고 초록색 맥주캔에 소주병이 들어간 디자인으로 구현돼 소맥의 정체성도 재미있게 잘 살렸다. 가격은 2800원이고 네 캔에 1만 1000원이다.

GS25는 소맥 폭탄주가 직장 상사가 만들어 주는 ‘회식 전용 술’의 이미지에서 애주가들이 즐겁게 술자리를 시작하는 ‘즐기는 술’로 변화하고 있다고 판단해, 홈술족들이 부드러운 소맥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갓생폭탄맥주를 준비했다.

한구종 GS리테일 음용기획팀 MD는 “한국의 대표 주류 문화로 자리 잡은 소맥 콘셉트의 주류를 누구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MZ세대 직원들이 모여 기획했다”며 “재미까지 더한 모디슈머 맥주를 통해 코로나로 다소 위축된 일상의 즐거움을 애주가들이 특별한 소비 경험으로 극복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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