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신설된 센터에서는 7여 명으로 전담팀을 꾸려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개인을 넘어선 가족단위 자산관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전담팀은 은행PB, 증권PB, 영업점RM, 대기업RM, 세무, 부동산, 법률 등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다. 또 WM그룹 내에는 총괄 지원센터를 운영해 고도의 전문성을 요구하는 복잡한 사안에 대해 최적의 의사결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양도세 절세 대안, 상속/증여세 최소화 방안, 법인전환 및 가업승계 등 종합적인 세무컨설팅 ▲부동산 매입물건 가치분석, 보유부동산 개발/재설계 등 부동산 라이프케어 컨설팅 ▲금융자산 분석 및 맞춤 포트폴리오 제시 등 투자전략컨설팅 ▲재산분할을 위한 유언과 법률컨설팅 등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센터를 통해 고액 자산가 요구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컨시어지, 사회공헌, 재능기부 등 비재무 서비스를 추가하고 KB국민은행 고객뿐 아니라 KB금융그룹 계열사 고객에 대해서도 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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