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손자' 전우원 母 "무서운 느낌 문자·전화 온다"

홍수현 기자I 2023.04.11 09:12:30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할아버지를 대신해 광주 민주화 항쟁으로 목숨을 잃은 피해자에 대한 사과 등을 이어가고 있는 전 대통령 고(故) 전두환 씨 손자 전우원(27) 씨가 유일하게 자신을 지지해주는 모친이 친척들로부터 받는 고초를 공개했다.

(사진=유튜브 ‘김현정의 뉴스쇼’ 캡처)
전씨는 1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최근 근황과 직접 촬영한 전두환 사저 내부 영상을 공개하고 앞으로의 행보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전씨는 “광주를 다녀와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요즘은 어머니 집에서 머물고 있다. 어머니는 지금 저를 지지해주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른 가족들은 돈도 많고 변호사도 선임할 수 있고 법의 심판을 피할 수 있지만 어머니는 안 그렇다”며 어머니가 최근 보낸 문자를 공개했다.

(사진=유튜브 ‘김현정의 뉴스쇼’ 캡처)
어머니가 전씨에게 보낸 문자에는 “할아버지(故 전두환) 친척 아주머니한테 계속 무서운 느낌의 문자가 오고 전화가 와서 읽어 보지도 않고 지우고 차단해버렸다”며 “진심으로 미안하다. 국민 화합에 좋은 역할을 한 자랑스러운 너를 알아보는 게 좋다”라고 쓰여있다. 어머니 역시 일종의 압력을 받는 것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전씨는 향후 계획에 대해 “광주를 단발성이 아니라 앞으로도 게속 찾아갈 것”이라 밝혔다. 그는 공부만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점이 많았다며 직접 보고 이야기를 들으며 알 수 있는 점이 많다고 했다.

그러면서 “자신 앞으로 남겨진 재산은 모두 사회에 기부하고 할아버지의 돈이 아닌 제힘으로 살아가는 것을 보여드릴 것”이라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