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NH아문디운용, KBS교향악단에 기부금 전달…ESG 일환

이은정 기자I 2023.03.20 09:49:11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문화 예술 후원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재)KBS교향악단(사장 한창록)에 지난 17일 기부금 3000만원을 전달하고, 농어민·문화소외계층·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음악회’에 협력하기로 했다. KBS교향악단은 ‘찾아가는 음악회’ 등 매년 100회 이상의 공연을 통해 10만명 이상의 관객들에게 클래식 음악의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자사가 운용하는 대표적 ESG 투자펀드인 100년기업그린코리아펀드의 공익기금에서 재원을 마련하였다. 동사는 사회책임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운용보수에서 기금을 적립하는 공익펀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인 공익펀드로는 100년기업그린코리아펀드, 농촌사랑고배당펀드, 필승코리아펀드 등이 있다.

이번 전달식에서 한창록 KBS교향악단 사장은 “대한민국 유일 공영방송 교향악단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며 “팬데믹 종료로 재개하게 된 사회공익 공연 ‘찾아가는 음악회’에 대한 NH아문디자산운용의 지원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임동순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는 “KBS교향악단과 함께 농업인을 비롯한 문화소외계층에 클래식음악을 소개하는 기회를 갖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NH아문디자산운용의 차별화된 ESG 경영 정책인 공익펀드 기금으로 사회공헌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