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방 PICK’은 ‘오!라방’이라는 이름으로 2020년 6월 처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시작한 OK캐쉬백이 기존 송출 프로그램과 별도로 새로운 방송 송출 시스템을 구축해 선보이는 신규 방송이다.
라이브 커머스 생방송 중에만 구매 가능한 ‘특가상품 뿐 아니라 방송을 일정 시간 이상 시청하거나, 방송 중 제시하는 브랜드 관련 퀴즈를 맞출 시 OK캐쉬백 포인트를 제공한다. 19일에는 바라던 유통의 ‘프라임등급 소고기’, 21일에는 훈훈수산의 ‘새우장’, 26일에는 린클 ‘음식물 처리기’, 28일에는 매직쉐프 ‘제빵기’ ‘제빙기’를 판매한다.
현재 OK캐쉬백은 자체 방송과 함께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및 ‘SK스토아’ 방송을 포함 월 평균 70여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송출 중으로 시청자 대부분이 높은 구매력을 갖춘 3050세대다. 회사 측은 방송을 시작한 지 채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임에도 동종업계 사업자와 비교할 때 서비스 성과 지표와 소비자 반응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SK플래닛 김교수 DXP사업본부장은 “OK캐쉬백 앱이 라이브 커머스에 집중하며 MZ세대(20~30대) 신규 고객 유입이 증가하는 등 긍정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OK캐쉬백 앱만의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