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전자, 美서 `TV용 앱스토어` 서비스

조태현 기자I 2010.08.12 10:43:46

국내 이어 미국에서도 실시
개발자 콘테스트 개최..`TV 플랫폼 장 마련`

[이데일리 조태현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국내에 이어 미국에서도 TV용 앱스토어 서비스인 `삼성 앱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TV용 앱스토어란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는 것처럼, 삼성 3D TV에서 즐길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12일 세계 최초로 TV용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유료 프리미엄 서비스를 미국에서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삼성 3D TV 사용자들은 삼성 앱스를 통해 비디오·게임·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 앱스에서는 현재 블록버스터· 페이스북· 구글· 넷플릭스· 판도라· 트위터 등 60개 이상의 파트너와 제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ESPN· 훌루 플러스의 애플리케이션은 삼성 앱스에서만 제공되는 HDTV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이다.

올 가을부터는 드림웍스의 `드래곤 길들이기` 등 3종의 3D 콘텐츠를 미국 시장에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도 TV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인 `Free the TV Challenge`를 개최할 예정이다. 개발자와 소비자, 삼성전자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에코 시스템을 마련하겠다는 설명이다.

팀 백스터 삼성전자 미국법인 전무는 "TV 애플리케이션은 다양한 콘테스트를 통해 더 발전될 것"이라며 "이번 미국 콘테스트는 미국 전역의 개발자들에게 TV 플랫폼의 장을 열어 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각) 뉴욕 맨해튼에 있는 상설 전시장인 삼성 익스피리언스에서 다양한 3D 관련 라인업을 선보였다. (사진)

삼성전자가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세계 최대 65인치 풀HD 3D LED TV, 세계 최초의 3D 포터블 블루레이 플레이어 `BD-C8000`, 블루레이 플레이어 3종, 블루레이 홈시어터 3종 등이다.

▶ 관련기사 ◀
☞잘 나가는 갤럭시S, 판매속도서 아이폰 눌렀다
☞삼성 3D TV "더 커졌다"
☞삼성전자, 내년 영업익 22조 넘을 것..`매수`-씨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