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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서 가장 많이 팔린 bhc치킨?…부동의 ‘뿌링클’

김정유 기자I 2024.02.22 09:30:38

뿌링클 시리즈 25% 점유 1위, 2위는 후라이드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bhc치킨 제품은 ‘뿌링클’ 시리즈로 나타났다.

bhc치킨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 셀러 제품 5종을 분석해 22일 발표했다. 첫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인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한 2022년 11월부터 현재까지의 판매량 기준이다. 대상 국가는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5개국이다.

뿌링클 시리즈. (사진=bhc치킨)
이중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한 제품은 뿌링클 시리즈다. 뿌링클은 달콤한 시즈닝이 뿌려진 바삭한 치킨 위에 새콤한 뿌링뿌링소스를 곁들인 bhc치킨의 대표 메뉴다.

2014년 11월 국내에 첫 선보인 이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출시 1년 만에 약 660만개, 9년 만에 약 1억개가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해외 시장에서도 뿌링클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약 25%에 달하는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누적 판매량도 22만개를 돌파해 최다 판매 메뉴로 등극했다. 치즈 시즈닝 베이스의 치킨이라는 독창성이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뿌링클 이외 해외 판매량 2~4위는 △후라이드(7.1%) △맛초킹(6%) △골드킹(4.3%)시리즈 순으로 집계됐다. 특히 5위로는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바삭한 볼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인기 사이드 메뉴 뿌링치즈볼(4.2%)이 차지했다. 뿌링치즈볼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8만여개 수준이다.

이외에도 ‘라볶이’가 해외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판매 상위 한식 메뉴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전 세계에서 인기가 높아진 라면류에 떡과 매콤달콤한 한국식 맛을 더한 것이 치킨과 잘 어울린 것으로 분석된다.

bhc치킨이 지난해 4월 오픈한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1호점은 오픈 한 달 만에 2만3000여명이 방문하며 한국식 치킨에 대한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왔다. 지난달 오픈한 태국 1호점 bhc센트럴월드점도 방문객 수 2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K-팝,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콘텐츠를 접하는 이들이 전 세계적으로 늘면서 한국 식품, 특히 K-치킨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자사 글로벌 매장 판매 실적도 증가세를 보이는 중”이라며 “동남아뿐만 아니라 지난해 진출한 북미 지역에서도 시장을 본격 확대,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bhc치킨은 2018년 홍콩 몽콕점을 오픈한 데 이어 현지 기업과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을 통해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5개국에서 총 12개 해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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