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재명, 강훈식 `사퇴`에 "아쉬워…차세대 리더 발굴해"

이상원 기자I 2022.08.15 17:28:30

전남 지지자 만남 이후 기자단 질의응답
"`통합의 가치` 나 역시 공감"
"함께 갈 동지이자 통합의 구성원"

[이데일리 이상원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는 15일 강훈식 후보의 사퇴에 대해 “아쉽다”고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가 15일 순천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전남 목포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에서 열린 `전남 서부권 당원 및 지지자 만남` 이후 기자들과 만나 “강 후보가 주창했고 저 역시 공감하는 통합의 민주당을 만드는 길에 앞으로도 함께 해주시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번 전대 과정에서 강 후보 같은 훌륭한 차세대 리더를 발굴했다는 것만으로도 하나의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우리는 결국 함께 갈 동지이고, 통합의 민주당의 구성원이라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강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 대표를 향한 도전을 멈춘다”며 후보직 사퇴를 선언했다. 그러면서 그는 “남은 두 분 중 누가 당대표가 되더라도 가슴 뛰는 민주당을 만들 수 있게 가장 낮은 곳에서 헌신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강 후보의 사퇴로 3파전으로 시작한 당 대표 선거는 이재명·박용진 후보 간의 2파전으로 압축됐다. 이 후보는 14일 기준 권리당원 누적 득표율 73.28%, 1차 국민 여론조사 79.69%를 보이며 ‘이재명 대세론’을 굳히고 있다. 박 후보는 권리당원 누적 득표율 19.9%, 여론조사 16.96%를 기록하며 이 후보와는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