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민주당 출신 이상민, 국민의힘 입당…“원내1당, 힘 보탠다”(상보)

김기덕 기자I 2024.01.08 09:30:32

민주당 출신 5선 이상민, 여당 입당 환영식
“윤 대통령, 안정적 국정운영해야 국가 발전”
대전 유성구 출마…“충청·중부권 역할하겠다”

[이데일리 김기덕 경계영 기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했던 5선 이상민 의원이 8일 국민의힘 입당을 선언했다. 민주당에서 대표적인 반이재명계로 꼽히던 이 의원의 여당 합류가 앞으로 비명계 의원들의 행보에 영향을 줄지 관심이 쏠린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에 참석해 “호랑이를 잡으러 호랑이굴에 들어온다는 생각으로 국민의힘에 입당을 하게 됐다”며 “대한민국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했던 중요한 정치세력에 합류하게 된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의 성공과 집권여당의 원내 1당 탈환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원내 1당을 차지, 윤 대통령의 남은 3년 임기 동안 안정적으로 국정운영을 해야만 국가의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본인의 지역구인 대전 유성구 출마에 대해선 “국민의힘에 험지로 알려진 제 지역구부터 잘 챙기고, 그 주변인 세종·충남·충북 등 충청권과 중부권에서 역할을 해서 여당의 총선 승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위원회 회의에서 국민의힘에 새로 입당한 이상민 의원에게 환영 꽃다발을 전달한 뒤 휠체어를 밀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