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기가지니 TV에 매달 팝업 스토어 개설…1월은 트립비토즈

김현아 기자I 2024.01.04 09:10:24

KT, IPTV 최초로 진행..TV속 팝업스토어
AI 기술로 선호 고객 맞춤 노출
지난달 투썸플레이스 시범서비스에 30만 가구 호응
이달은 숙박 예약플랫폼 ‘트립비토즈’ 호텔 상품 최대 86% 할인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IPTV 속에 브랜드 팝업 스토어가 매달 열린다.

KT가 여행, 가전, 패션, 뷰티, 외식 등의 사업자와 손잡고 IPTV 최초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연다. AI 기반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제휴 모델로 지니 TV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T가 지니 TV에서 달마다 새로운 제휴 브랜드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전용관을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모델이 지니 TV에서 숙박예약플랫폼인 트립비토즈의 ‘팝업스토어‘를 소개하는 모습이다.


KT(대표이사 김영섭)가 매월 새로운 제휴 브랜드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전용관을 개설한다.

이달의 협력 브랜드는 숙박 예약 플랫폼 ‘트립비토즈(Tripbtoz)’로, 트립비토즈의 다양한 호텔 상품을 최대 86%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T는 트립비토즈의 특성에 맞춰 팝업 스토어에서는 프로모션 정보뿐만 아니라 여행을 즐기는데 도움이 되는 숏폼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는 지니 TV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인 ‘미디어 포털’에서 제공되며, 영화, TV, VOD, OTT 서비스, LIVE 채널, 키즈랜드, 지니앱스 등 5가지 콘텐츠 전용관과 별도 메뉴로 노출된다.

이 스토어는 IPTV 이용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시청 이력 패턴에 따라 해당 브랜드를 선호할 만한 고객군에게 TV 첫 화면으로 추천된다.

앞서 KT는 지난 12월에 시범 서비스로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에 맞춰 ‘투썸플레이스’ 팝업스토어를 열어 지니 TV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50% 할인, 케이크 4,000원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했다. 해당 기간동안 누적 30만 가구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이번에 IPTV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는 지니 TV가 가진 미디어 파워와 파트너사가 보유한 경쟁력 있는 상품의 할인 혜택을 서로 교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약 950만 가입자를 보유한 대한민국 1등 IPTV인 지니 TV만이 가능한 새로운 시도”라면서 “다양한 이종산업 사업자와의 상생에 힘쓰고, 동시에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