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웨딩데이 개최

최정희 기자I 2016.07.03 12:05:09

이광구 우리은행장 주례로 다문화가족 10쌍 합동결혼식

이광구(가운데) 우리은행장 겸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3일 서울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제5회 우리웨딩데이’에 주례로 참석해 다문화가족 10쌍의 결혼식을 진행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출처: 우리은행)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3일 서울 소공로 우리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다문화가족 합동결혼식인 ‘제5회 우리웨딩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제적 어려움과 개인적 사정으로 예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가족 중 서울시 추천을 통해 선정된 몽골, 베트남, 중국, 우즈베키스탄, 페루 등 7개국 다문화 가족 10쌍의 결혼식이 진행됐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이들의 예식, 피로연, 신혼여행 등 관련 비용 일체를 지원하고 우리다문화재단 어린이합창단이 결혼 축가를 불렀다.

결혼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영상을 통해 축하메시지를 전했고, 매입유업은 우리웨딩데이를 통해 결혼한 가정의 자녀들에게 1년치 분유와 이유식 및 유아식을, 바른손카드는 청첩장 및 식권 등 소품 일체를 후원했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주례사를 통해 “항상 관심을 갖고 어려운 일을 서로 도와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우리은행 및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에서 200억원을 공동출연해 2012년 1월에 설립한 공익 재단으로 현재까지 총 50쌍의 다문화 부부의 결혼식을 지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