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넥스트아이, 중국 8대 면세업체에 독점 공급업체 선정

양지윤 기자I 2022.01.20 09:51:32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넥스트아이(137940)는 중국 8대 면세 면허업체 중 하나인 SOMIGO의 국내 단독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넥스트아이는 중국 면세품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업체 SOMIGO와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초도물량 선적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SOMIGO는 중국 대형 백화점 기업인 왕푸징 그룹과 대형 호텔 체인 ‘BTG 홈인스호텔(Homeinns Hotels) 그룹’이 공동 설립한 중국 쇼핑 플랫폼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기획 초기단계부터 단독 전략적 제휴로 상품 공급망을 확대 및 안정화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넥스트아이 관계자는 “중국 내 막강한 유통 경쟁력을 가진 SOMIGO를 통해 화장품, 미용기기 등 100억원 규모의 제품을 수출하기로 했다”며 “인천항에서 초도물량 선적을 마쳤고 곧 중국 SOMIGO의 보세창고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SOMIGO는 △신상품 즉시 출시 △복잡한 외화결제 시스템 면제 △15일 결제주기 △무관세 등 여러 경쟁력을 확보해 상품 공급업체의 빠른 자금회전을 지원한다. 넥스트아이는 이번 SOMIGO와의 협력을 통해 한류 상품의 발전과 시장 확대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수익성을 최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SOMIGO 관계자는 “넥스트아이와 유미도그룹이 가진 화장품업에 대한 노하우, 트렌드 예측 및 상품 기획력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한류 상품에 대한 수요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