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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경영대상은 내부 경영활동에 대한 수준진단, 조직원의 자부심 및 목표의식을 고취와 같은 내부적 효과를 거둘 수 있고, 대외적으로는 우수활동에 대한 수상을 통해 기업 이미지 제고, 기업의 우수활동을 전파하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2022 한국의경영대상은 크게 고객만족대상, ESG경영대상, 마케팅대상, 디지털혁신대상, Innovation Best Practice, 지속가능성보고서로 구분되며, 기업/기관 전반을 평가하는 Management 평가와 기업별 활동 단위의 특정 사례 및 상품을 평가하는 Practice 평가, 마지막으로 지속가능성보고서에 대한 평가로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디지털혁신대상을 신설해 디지털 분야에 대한 기업의 모범사례를 발굴, 전파한다. 응모부문은 △디지털혁신 △플랫폼혁신 △기술혁신로 나뉜다. 더불어 고객만족대상, ESG경영대상 하에는 △소비자보호 △탄소중립 부문을 신설해 글로벌 경영 트렌드를 반영한다.
한편, 올해 설명회는 전년도에 이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응모설명회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6월 22일부터 한 달간 공개되며, 동 기간 내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시 시청 가능하도록 공개하고 있다.
8월 19일까지 응모신청서 및 공적기술서 접수를 받고 있으며, 8월 말부터 10월까지 총 3단계(서류, 현지, 종합)에 걸친 심사를 진행, 시상식은 12월 6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 예정에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22 한국의경영대상’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한국의경영대상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