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파인에이디에스, '드론봇 챌린지 대회'서 최우수상

김정유 기자I 2018.12.03 09:00:00
‘제1회 드론봇 챌린지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파인에이디에스의 ‘FD-30’. (사진=파인디앤씨)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파인디앤씨(049120) 자회사 파인에이디에스는 강원도 인제군 육군 과학화전투훈련단(KCTC)에서 열린 ‘제1회 드론봇 챌린지 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드론봇 챌린지 대회는 전장 상황에서 드론이 군사적으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다. △감시정찰 △공격 △수송 등 3가지 분야로 진행하며 파인에이디에스를 비롯한 국내 7개 드론·로봇업체들이 참가했다. 파인에이디에스는 감시정찰 분야에서 군사적 운용성과 탐지 정확성으로 안정적인 비행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파인에이디에스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드론 ‘FD-30’은 지정한 경로지점을 비행한 후 주변에 위치한 장비와 인원을 탐지한다. 특히 탐지·영상의 정확성과 안정적인 비행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이날 함께 수송분야에 참가한 파인에이디에스의 ‘FD-60D’은 탄약박스 33Kg의 수송을 목표지점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운송했다. 공격분야에서는 ‘FD-15’ 모델이 탄을 목표물에 정확히 명중시키는 기술을 선보였다.

서상천 파인에이디에스 대표는 “한국군에 적합한 드론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군과 협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