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엘앤씨바이오 메가카티 협력사 세미나 개최

김지완 기자I 2023.07.13 09:47:08
[이데일리 김지완 기자] 엘앤씨바이오(290650)가 지난 12일 ‘메가카티 협력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미팅에 참여한 협력사는 75처, 100여 명이 참석했다.

엘앤씨바이오 메가카티 협력사 세미나. (제공=엘앤씨바이오)


세션1에서는 엘앤씨바이오의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했다.

구체적으로 메가덤(MegaDerm), 메가너브(MegaNerve), 메가디비엠(MegaDBM), 메가본(MegaBone), 에스텐인젝트(Aesten Inject) 메가덤엑스이(MegaDerm XE), 저선량 CT인 파이온(Phion 2.0) 등이다. 이들 제품은 척추 질환(허리, 목 디스크 등)과 관절 질환(무릎, 어깨, 고관절, 족부 등)의 환자 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션 2에서는 강남세브란스병원 김성환 교수님이 ‘무릎 연골 재생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메가카티’를 주제로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 후 열띤 질의응답을 통해 메가카티의 우수성과 이해도를 높였다.

메가카티는 4개 병원 연구팀이 무릎관절 연골 손상이 있는 퇴행성 골관절염 환자 90명을 대상으로 메가카티 시험군과 미세천공술 단독군을 나눠 48주간 연골 재생을 확인했다. 해당 연구에서 MOCART와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 무릎연골 결손 정도를 평가하는 K&L 등급에서도 통계적 유의성을 확인했다. 메가카티가 기존 미세천공술 대비 효과가 탁월함을 입증했다.

이환철 엘앤씨바이오 대표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대한정형외과학회 참여와 정형외과 제품들의 임상스터디를 통해 정형외과 의사분들의 연구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겠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최상의 제품을 개발하고 제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