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성자동차, ‘브레이킹’ 선수 3명 공식 후원

신민준 기자I 2022.03.04 09:21:22

전지예·김종호·박민혁 선수 공식 후원 계약 체결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지난 2월 28일 메르세데스-벤츠 청담 전시장에서 브레이킹 선수 3명(전지예·김종호·박민혁)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지난 2월 28일 메르세데스-벤츠 청담 전시장에서 브레이킹 선수 3명(전지예·김종호·박민혁)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왼쪽부터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 박민혁 선수, 김종호 선수, 전지예 선수. (사진=한성자동차)
이번 브레이킹 선수 후원은 한성자동차 ‘워너.비(WANNA.B)’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다. 프로젝트 슬로건에서 알파벳 B는 ‘브레이킹’, ‘비보이’, ‘~이 되다(Be 동사)’ 등을 뜻하는 함축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브레이킹 문화에 열정과 애정이 있는 비보이와 비걸들이 각자가 원하는 워너비에 닿을 수 있기를 바라는 한성자동차의 의지가 담겨있다. 한성자동차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4 파리 올림픽 등 명실상부한 스포츠 종목으로 올라선 브레이킹의 성장과 저변 확대를 위해 MZ세대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서는 브레이킹 선수들의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순수 전기차 더 뉴 EQA(The new EQA)를 지원했다. 이와 더불어 워너.비 프로젝트의 BI(Brand Identity)를 브레이킹 선수들의 화려한 페인팅 퍼포먼스가 담긴 언베일링 영상과 함께 첫 공개했다.

브레이킹 선수 전지예(활동명 FRESHBELLA)는 강력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한 고난도의 기술을 구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2021년 울산 City Rockers, 브레이킹 K 시리즈 1차 대회, 레드불 BC One Cypher 코리아에서 연이어 우승하고, 브레이킹 K 파이널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김종호(활동명 LEON)는 세계 최대 규모 비보이 대회인 Red Bull BC One World Final 2018, 브레이킹 K 파이널 비보이 부문 우승 등 18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베테랑 비보이다. 브라질 무술 카포에라를 무브먼트에 접목시킨 시그니처 기술과 탄력 넘치는 움직임이 강점으로 본인만의 독창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또한 브레이킹 K의 초대 챔피언인 박민혁(활동명 : ZOOTY ZOOT)은 하루 12시간 이상의 엄청난 연습량을 바탕으로 약 500개 이상의 대회에 참가해 권위있는 대회에서 수차례 입상하며 국내 탑 비보이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다졌다. 한편 브레이킹 선수 전지예와 김종호는 대한민국 첫 브레이킹 국가대표로 선발돼 오는 9월에 열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에 도전한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헝자동차 대표는 “MZ세대와 소통하고 그들의 문화를 지지하기 위해 수입차 딜러사 최초로 지난 2년간 젠지 이스포츠를 후원한 데 이어 올해부터는 대한민국 브레이킹 문화 성장에 힘을 보태게 됐다”며 “국제대회에서 브레이킹 선수들이 좋은 퍼포먼스를 펼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는 동시에 브레이킹을 접점으로 MZ세대에게 한성자동차만의 감각적이고 역동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