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무술년 '황금개의 해', 반려동물용품 판매 늘어

성문재 기자I 2018.01.20 15:41:28

롯데닷컴 미미뚜뚜, 매출 88% 증가..프리미엄 제품 판매↑
1~2인 가구 증가로 자동급식기·자동화장실 인기

롯데닷컴 미미뚜뚜 연초 2주간 매출 성장률(자료:롯데닷컴 제공) *1월1~14일 매출 기준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새해 들어 반려동물용품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의 모바일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는 올해 1월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반려동물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강아지 관련 용품 판매는 65%, 고양이 관련 용품 판매는 143% 성장해 고양이 용품이 강아지 용품보다 매출 증가율이 두 배 이상 높았다. 고슴도치, 토끼, 햄스터 등 기타 반려동물 용품의 성장도 111%에 달했다.

특히 롯데닷컴 미미뚜뚜에서는 자동급식기, 리터로봇과 같은 고양이 자동화장실 등 일상용품과 위생용품 판매가 늘었다. 롯데닷컴은 1~2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집을 비운 시간 반려동물을 돌보고, 반려인이 집에 돌아왔을 때 일손을 덜어 줄 제품들의 인기가 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닷컴 미미뚜뚜의 작년 매출은 전년 대비 186% 성장했다. 반려동물별로 살펴보면 강아지 용품은 153%, 고양이 용품은 269% 성장했다. 2017년 베스트5 제품은 고양이 간식인 ‘이나바 챠오츄루’, 고양이 주식캔인 ‘미유믹스 리얼 토퍼 시리즈’와 ‘시저캔’, 강아지 배변패드인 ‘요요쉬 패드’, 고양이 모래 ‘두부랑 캣츠 이코노믹’이었다.

최유리 롯데닷컴 생활팀 대리는 “반려인이 계속 증가하고, 황금개띠라는 단어가 반려인들의 마음을 조금 더 움직이면서 관련 제품의 판매도 늘어난 것으로 판단한다”며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성숙하면서 제품이 다양해지는 동시에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닷컴 미미뚜뚜는 1월 내에만 누릴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반려동물 용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L머니 3000점을, 7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0명에게 무민 인형을 증정한다. 또한 1만원 이상의 반려동물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 가능한 무료배송 쿠폰도 지급한다.

이나바 챠오츄르 제품 모습. 롯데닷컴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