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국관광공사, 2013 의료관광총람 발간해

강경록 기자I 2013.11.12 10:52:24

예년과 달리 입문편과 전략편으로 나눠 제작

2013한국의료관광총람 표지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지난해에 이어 ‘2013 한국의료관광 총람’을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의료관광총람은 공사가 지난 2009년부터 5년째 우리나라 의료관광 발전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발간해 오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의료관광 총람은 의료관광 업계를 대상으로 시장현황을 공유하고 사업 추진에 참고가 되는 지침서”라며 “올해 총람에는 글로벌 의료관광의 발전배경과 경쟁국 현황, 지자체별 의료관광 활성화 사업, 주요 해외마케팅 사업 실적 등의 내용이 집대성되어 있다”고 전했다.

올해는 입문편과 전략편으로 나눠 제작했다. 입문편은 최근 의료관광 사업에 신규 진입코자 하는 관심층과 향후 진로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등을 염두하는 학생들이 증가하는 것을 고려하여 의료관광객 유치사업 준비, 유치 과정, 코디네이터의 업무 등의 기초적인 내용이 담겼다. 전략편에는 방한 의료관광객 동향 및 실질적인 국가별 마케팅 사업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위암 및 갑상선암 치료, 한방, 척추치료 등의 의료서비스를 받은 두바이, 일본, 러시아 의료관광객의 실제 사례도 함께 담아 한국기술의 경쟁력, 한국을 찾게 된 계기 등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김세만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사업단장은 “의료관광 시장이 성장세를 더해가는 만큼 매년 그에 관한 관심과 문의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총람 발간을 통해 시장상황 및 해외마케팅 정보를 공유하고 업계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 농익은 가을...오매, 억새도 단풍 들었네…경기도 양평 여행
☞ 하나투어가 추천하는 올 겨울 여행지...일본,중국,터키
☞ [해외여행]한 여름 밤 맞는 크리스마스는...뉴질랜드 여행
☞ 당신만의 특별한 여행…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서 계획하세요
☞ 내년 비즈니스 여행 ↑..美여행 업계 군침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