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강남구 청담동 상업시설 '엘프론트 청담' 공급

이윤정 기자I 2021.10.14 09:44:0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초역세권 상업시설 ‘엘프론트 청담’이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공급된다.

(사진=엘프론트 청담 상업시설 투시도)
엘프론트 청담은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의 복합시설로 조성된다. 이 중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 총 79실 규모로, 오피스도 함께 공급돼 입주기업 수요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7호선 청담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만큼 역 이용객 및 기존 상권 유동인구 등 탁월한 배후수요를 누릴 전망이다. 여기에 초역세권 입지로 접근성이 좋아 지역 내 수요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찾아오기 수월하다.

인근에 청담 삼익아파트 재건축과 홍실아파트 재건축이 계획돼 있어 입주민 수요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청담동 지역민 수요도 갖췄다. 이 외에도 테헤란로, 강남업무지구(GBD) 등이 가까워 인근 근로자 수요도 누릴 전망이다.

특히 인근 대형 개발호재도 예상된다.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사업(예정), 현대자동차 GBC 개발(예정), 잠실 스포츠·MICE 복합공간 개발(예정) 등을 합친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이 끝나면 배후수요 증가, 연계 상권 형성 등 직·간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상업시설은 먼 거리에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특화 외관 디자인을 적용해 기대감을 높인다, 뉴욕 스타일의 커튼월 시공을 통해 가시성을 높여 청담역 일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한편, 엘프론트 청담의 분양 갤러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일대에 마련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