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아이이노베이션, 홍준호 경영대표 영입...200억원 전략적 투자 유치

송영두 기자I 2021.04.05 09:44:48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 전 대표
병원, 금융권 네트워크 탁월. 바이오텍 경영 전문가
아이마켓코리아서 200억 투자 유치도
코스닥 상장 준비 탄력

홍준호 지아이이노베이션 신임 경영대표.(사진=지아이이노베이션)
[이데일리 송영두 기자] 지아이이노베이션은 홍준호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 대표를 경영대표(COO, 수석부사장)로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이번 영입을 통해 연구개발과 경영 각 부문의 전문성을 강화해 자사의 신약개발전략인 3S(Strategy, Science, Speed)를 공고히 다지겠다는 목표다. 홍 대표는 지아이이노베이션에서 경영, 미래전략, 투자유치, 대외협력 등을 맡게 된다.

홍 대표는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컨설팅의 경영컨설턴트를 거쳐 인터파크 그룹에서 전략기획팀장, 기획조정실장으로 신규사업 발굴에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 바 있다. 또한 인터파크그룹 헬스케어사업 진출의 교두보가 된 의약품 유통사 안연케어의 경영지원실장과 대표이사, 신약연구개발 기업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IBCC)의 초대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대형병원, 금융부문 네트워크와 바이오기업 경영에 대한 전문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홍 대표는 “지아이이노베이션은 현재 국내 바이오기업 중 가장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회사 파이프라인들이 성공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연구개발 최일선에 있는 연구원들을 잘 지원하고, 글로벌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업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장명호 지아이이노베이션 의장은 “홍 대표를 영입하게 돼 코스닥 상장 준비에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전문경영인으로서 여러 회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던 홍 대표의 경영 노하우가 더해져 회사가 보다 더 견고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지난 2일 인터파크 자회사 아이마켓코리아로부터 2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는 혁신신약 개발을 진행 중이며,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지아이이노베이션과 공동연구개발, 사업개발 등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