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특징주]HLB글로벌, 코아바이오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 인증에 3%대↑

이정현 기자I 2023.03.21 09:09:41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HLB글로벌(003580)이 계열사 코아바이오가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에 강세다.

21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7분 현재 HLB글로벌은 전 거래일 대비 3.31%(210원) 오른 6560원에 거래 중이다.

HLB글로벌에 따르면 콤부차 사업을 영위하는 코아바이오는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FSSC22000) 인증을 획득했다. 식품안전 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식품안전협회(GFSI)가 승인한 국제 식품규격 중의 하나로 글로벌 식품기업이 적극적으로 채택하는 식품안전규격이다. 유럽 식품안전기준인 ‘ISO 22000’을 기반으로 식품 제조업체가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전북 익산에 위치한 코아바이오는 아시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콤부차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코아바이오 콤부차 공장의 하루 최소 생산량은 콤부차 8만병이다. 코아바이오는 자체 브랜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포함해 이디야, 피코크, 할리스커피, 암웨이 등 유명 브랜드의 콤부차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김종원 코아바이오 대표는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여러 시행착오와 어려움을 겪었지만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는 점에서 보람이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만한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