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웅진씽크빅, 한양대와 디지털 교육 비즈니스 모델 개발 `맞손`

이후섭 기자I 2022.06.15 10:07:06

산학협력 체계 구축해 인적·물적 교류 활성화
글로벌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유데미` 콘텐츠 활용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왼쪽)와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이 디지털 교육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웅진씽크빅 제공)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웅진씽크빅(095720)은 한양대학교와 디지털 교육 관련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협력을 통해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인재 양성을 돕고자 마련됐다.지난 13일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와 박민규 사업단장,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과 조성문 교무처장·교육혁신단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웅진씽크빅과 한양대학교는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공급 △인력 및 기술 교류 △교육적 목적의 정보와 자료 상호교환 및 공유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유데미(Udemy)`와 국내 사업 독점권 계약을 체결한 웅진씽크빅은 산학 협력을 위해 우수한 유데미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간 인적·물적 교류를 활성화해 대학과 회사의 역량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최근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의 교육 및 취업 기회를 도모하기 위해 유데미와 함께 주최, 지원하는 무료 IT 부트캠프를 공개했다. 유니티 부트캠프 1기 교육은 최종 합격자 발표 후 오는 20일부터 시작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